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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지변, 특히나 여름 장마철이 되면 지하철 연착 등으로 인해 출근을 늦게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회사에 소명을 할 때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가 지하철 지연증명서인데요. 이 문서를 발급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급 방법
1. 온라인으로 발급 방법
1. 1~8호선의 지하철이 5분 이상 지연되었을 경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지하철의 지연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홈페이지(서울교통공사)에 접속하거나, 검색창에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검색합니다.
3.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4. 아래 사진과 같이 지연된 열차와 시간이 표기가 되는데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화면이 바뀝니다.
5. 출력을 합니다.
※출력된 지연증명서는 게재가 불가하여 이미지를 못 올리는 점 양해 바랍니다.
2. 역무실에서 발급방법
1~8호선 역무실에 직접 찾아가서 요청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것과 다른 점은 온라인은 발급자의 이름이 나오지 않지만, 역무실에서 발급을 받으면 발급자 본인의 이름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 주의할 점: 1~8호선 역무실에서는 1~8호선 열차 지연증명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수수료
해당 증명서의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불가피하게 지하철이 지연되었을 때, 필요하다면 위의 방법으로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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