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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 및 수수료

톡톡센스쟁이 2024. 7. 18.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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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지변, 특히나 여름 장마철이 되면 지하철 연착 등으로 인해 출근을 늦게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회사에 소명을 할 때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가 지하철 지연증명서인데요. 이 문서를 발급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급 방법

1. 온라인으로 발급 방법

1. 1~8호선의 지하철이 5분 이상 지연되었을 경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 지하철의 지연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홈페이지(서울교통공사)에 접속하거나, 검색창에 지하철 지연증명서를 검색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지연증명서 발급받기

지하철 지연증명서 이미지-1
[출처: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3.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4. 아래 사진과 같이 지연된 열차와 시간이 표기가 되는데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화면이 바뀝니다.

5. 출력을 합니다.

지하철 지연증명서 이미지-2
[출처: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출력된 지연증명서는 게재가 불가하여 이미지를 못 올리는 점 양해 바랍니다.

2. 역무실에서 발급방법

1~8호선 역무실에 직접 찾아가서 요청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것과 다른 점은 온라인은 발급자의 이름이 나오지 않지만, 역무실에서 발급을 받으면 발급자 본인의 이름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 주의할 점: 1~8호선 역무실에서는 1~8호선 열차 지연증명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수수료

해당 증명서의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불가피하게 지하철이 지연되었을 때, 필요하다면 위의 방법으로 지연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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